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상담시간 [09:00 - 18:00]
게시글은 순차적으로 답변됩니다.

언론 보도

언론으로 알아보는 프테로신

게시판 상세
제목 고사리에서 코로나19 치료성분 특허 출원
작성자 (주)지에이치팜 (ip:121.137.29.94)
  • 평점 0점  
  • 작성일 2020-09-15 11:41:10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96

고대 의대 박길홍 교수팀 "바이러스 억제 성분 확인"










천연 고사리 추출물에서 코로나19 치료 활성성분이 발견됐다.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생화학분자생물학교실 박길홍 교수팀이 천연 고사리에서 코로나19 치료 활성성분을 발견해 국내 특허 출원했다고 밝혔다.

박길홍 교수팀은 고사리 뿌리줄기 추출액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 증식 억제 성분을 확인했다. 원숭이 신장세포인 베로 세포를 코로나19를 일으키는 사스코로나바이러스-2(SARS-CoV-2) L type에 감염시킨 후 고사리 추출물을 투여하고 항바이러스 효과를 관찰했다.

실험 결과 사스코로나바이러스-2에 감염된 세포에서 바이러스의 증식을 억제하고 세포를 생존하게 했다. 이 활성성분의 바이러스 증식 억제 효능은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치료에 사용되고 있는 약물보다 강력할 것으로 추정된다.

연구팀은 고사리 추출물이 레트로바이러스(retrovirus)의 DNA복제효소도 억제하는 것을 확인했다. 또한 고사리 추출물의 인플루엔자 A형 감염 예방 및 치료효과는 이미 보고돼 있다.

따라서 고사리 추출물은 광범위 항바이러스 제제이므로 미래에 출현할 독성과 전염력이 강해진 변종 코로나19의 예방과 치료에도 활용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 의미가 크다.

뿐만 아니라 고사리 추출물은 인플루엔자, 인플루엔자 A형(H1N1), B형, C형 및 E형 간염, AIDS 등 여러 바이러스 감염질환 예방과 치료에도 활용할 가능성이 있다고 연구진은 밝혔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광범위 항바이러스 제제의 출현을 기다리고 있으나 아직 개발되지 못했다.

박길홍 교수는 “이번 연구 성과가 독성과 전파력이 더욱 강해진 변종 바이러스에 대해서도 효과적인 예방 및 치료제 개발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 : 파마 투데이(http://www.pharmatoday.co.kr) 한미경 기자


첨부파일 001.pn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 무단 복제나 도용은 저작권법(97조 5항)에 의해 금지되어 있습니다.
제작물의 저작권은 당사에 있으며 위반시 처벌됩니다.

Copyright © 2020 Design by LuLuLaLa Lab. All rights reserved.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